세계적으로 블로그 열풍이라 하지요. 세계 최대의 블로그 검색엔진 테크노라티가 정보를 수집하는 블로그가 1억1천만개가 넘는다고 합니다. 지금도 1초에 1개 이상씩 새로운 블로그가 생겨나고 있다는데 상상하기 힘든 수치입니다.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인데, 네이버에 등록된 블로그만 1천만개가 넘는다고 합니다. 네이버외에 다음이나, 야후, 엠파스, 파란 등을 합치면 엄청나겠네요. 물론 개설만 돼 있고 실제 활동이 없는 블로그가 더 많을 테지만, 어쨌든 대단한 수치입니다. 블로그 강국 이란 타이틀 하나 더 붙여야 겠네요.

이런 가운데 요즘은 기업들도 블로그에 관심이 많다고 합니다. 기업블로그(또는 비즈니스 블로그)를 운영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는 군요. 하이!DB가 열심히 찾아보니 몇몇 눈에띄는 기업 블로그들이 보이네요. 기아자동차, LG전자, 김안과병원(기업블로그라고 해야 하나!), 삼성전자 햅틱 블로그(조금 성격이 다른 듯),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등이 많이 소개가 됐군요. 이 밖에도 더 많은 것 같은데 좀 더 찾아서 나름대로 비교 분석을 좀 해봐야겠어요. 기대가 되시나요. 흠흠.

아, 저희 알티스토리도 기업 블로그로는 제법 연륜이 있는(^^) 곳으로 소개가 됐군요. 바로 엔터프라이즈 IT 업계도 '블로그 파워' 라는기사에서 말이죠. 기사에서 소개된 또 하나의 기업블로그 엑셈이야기도 새로 알게 됐습니다. 같은 지붕아래 있었네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B2C 비즈니스 기업들에 비해 B2B 모델인 엔터프라이즈 IT 업계는 블로그가 참 드문게 사실입니다. 비즈니스 모델상 어쩔 수 없는 것이겠죠. 그래도 블로그의 생명은 전문성 아닐까 합니다. 그렇다면 제대로 된 엔터프라이즈 IT 분야의 기업 블로그 하나쯤은 있어야 겠죠.

알티스토리가 달려갑니다. 쒜엥~~~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