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호. 티스토리 입력폼이 바뀌군요. 이런 이런. 그만큼 오랫동안 포스팅을 안했다는 얘기겠죠? 나라 걱정을 좀 하느라구요. 하늘을 뚫고 올라가는 물가와 환율, 땅굴을 파고 계시는 주가... 잠이 안 오더군요. 이런 몹쓸 오지랖병... 흑...

오늘 DBMS 관련한 뉴스가 2개가 떴더라구요.
아차차. 하이DB님이 주간 동향 쓰실때 당근 포함시키실텐데 미리 침발라서 지송... 예고편 쯤으로 생각하셔 주셔요.

MS가 오라클과 DBMS 시장에서의 양강체제를 선언했는데...
내용을 보니 "DBMS는 관리만 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언급을 하고 있더군요. 그럼 뭐?
MS는 관리이외의 그 무엇으로 '분석'을 선택했네요. BI와 DBMS가 하나가 되는 모양인 거 맞나요?
여기서 머리를 멤도는 짧은 생각 하나.
MS가 말한 분석은 저장 이후의 작업인데...
그렇다면 그 이전에도 뭔가의 프로세스가 진행될 수 있다는 DBMS는 더욱 파워풀해지지 않을까라는 상상. 이 분석을 아예 실시간으로 가능하게 해 주는 놈이라면 금상첨화. 뭐 이렇게 앞도 뒤도 없는 찌질한 생각이 잠시 스치네요.
DBMS의 Next Model에 대한 대안이 슬슬 나오겠구나 하는 것과 더불어서요.

두번째는 다우기술과 포스트그레SQL. 첨엔 다우기술이 인수했다는 소식인줄 알고 화들짝. 근데 그건 아니더군요.
여기서 이어지는 두 번째 생각... 오픈소스... 그리고 제 생각은 여기서 스톱. 왜냐면 말이죠. 오픈소스에 대해 아는 것이 없어서 말이죠. 하지만 분명 오픈소스에 대한 분석이든 대안이든 필요한 때가 왔구나 하는 생각이 두 번째였답니다.
하.. 두번째는 진짜루 짧군여. 생각이라고 하기도 민망한...


이상 DBMS의 D자도 잘 모르는 불광불급의 어설픈 단상이었습니당.
빠이빠이~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